본문 바로가기

육아 정보실

아기세제선물 영유아세제 고르고 고르다가~




얼마 전에 아기세제선물로 받은 영유아세제


퓨레스트라는 곳의 순수한 세제와 순수한 섬유유연제 후기를 남겨봐요 ^^


아무래도 육아를 하다보면 화장품이나 세제를 조금 신중하게 고르게 되는 편인데


처음엔 잘 몰라서 먼저 육아를 시작한 지인들에게 정보도 듣고


이렇게 선물을 받아서 사용하기도 하는데 사실 이걸 선물 받고는


진짜 아이한테 써도 되나? 걱정을 많이 했어요. 제가 직접 고른게 아니기도 학


예전에 세제 성분에 대한 논란도 있었던만큼 혹시나 싶은 마음에 말이에요


그래서 인터넷으로 후기도 찾아보고, 


인스타로도 검색해보고 했는데, 육아맘 분들이 다들 잘 사용하고 계시더라구요 ㅎ


저도 성분 조금 검색해보고 했는데 요 제품은 유해한 성분을 사용하지 않아서


신생아부터 피부 민감한 아가들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!!







제품 이름이 순수한 세제인데 정말 그만큼 성분에 신경을 많이 쓴 제품인 거 같아요


피부에 유해할 수 있는 성분은 최대한 배제하고 정말 순한 성분으로만 구성돼 있었거든요


식물 유래 성분과 산소수 등의 저자극 성분과 포뮬러 기술을 이용해서 만들어졌다고 해욥


그리고 중요한 듯한 용량은 무려 2.4리터로 완전 대용량 ㅋ


제가 알아보면서 아기세제 예쁜거 눈에 띄는걸 먼저 알아봤는데


보통 500미리부터 1리터? 이정도가 제일 많았거든요


근데 이건 진짜 빨래를 위한, 실용적이고 경제적인 세제라서 맘에 쏙 들었어요








영유아세제의 단짝하면 섬유유연제를 빼놓을 수 없죠~?


아이 빨래에 섬유유연제 써도 되나 싶은 분들이 있을텐데


이것도 다를거 없어요~! 성분이 순하면 장땡!!!


섬유유연제라고 모든 제품이 피부에 자극을 주는 성분이 들어간 제품은 아니라서


순한 제품이라면 사용해도 문제 없다고 해요 


물론 아이마다 피부 면역력이라거나 다 다르기 때문에 한번 사용해보고


계속 사용할지, 나중에 사용할지 체크해보셔욥!







이 뚜껑은 70ml 사이즈로 계량컵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


보통 아가들 빨래하면 이거 한컵 정도 사용하시면 된답니당 ~! 


어느 정도 써야할지 몰라서 콸콸 쓰거나 세척력 부족하게 소량으로 쓰는 경우도 있는데


이건 그럴 필요 없이 딱 한컵 반컵! 알맞게 사용하면 돼서 편했어요~








아기세제선물로 줘도 괜찮을 거 같아요


예쁜 그런 세제는 아니지만 용량 많고


실용적이면서 좋은 세제니까요 ! ㅎㅎ


유해물질 무첨가에 식물성분 추출물


그리고 저자극 향 포뮬러 제품이라서 향이 너무 자극적이지도 않고


세제만 사용했을 땐 그냥 무향이더라구요 ^^






영유아세제 제품들 정말 많은데 이정도로 가성비 좋은 세제는 찾기 힘들었는데


이거 정말 괜찮아요!ㅎㅎㅎ


섬유유연제도 베이비파우더랑 핑크로즈 두가지 있던데


제건 핑크로즈더라구요 


지금꺼 다 쓰면 베이비파우더향 한번 맡아봐야겠어요~! 


아기아기한 향이라고 하는데 은근 궁금쓰~







세제 농도는 꽤 진한 편이구요~! 


그런데 성분이 순해서 그런지 물에 제대로 헹궈져서


물내도 없고 세제 잔여물? 찌꺼기 이런건 남지 않았어요 ㅎ






퓨레스트 영유아세제로 빨래하니까 요즘처럼 쌀쌀한 계절에 실내에서 말려도


물내? 그 살짝 뜨뜻한 곳에서 안 말리고 실내 그늘진 곳에서 말리면 나는 빨래냄새?


물내라고 해야하나 그런게 없어서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ㅎㅎ!!


은은하게 풍기는 장미꽃향도 너무 좋구, 요즘처럼 건조한 시기에


늠 괜찮은 세제 같아요. 가격도 저렴쓰~하고 용량도 실하고 


아이 빨래 우리 빨래 가리지 않고 늠 유용하게 잘 쓰고 있숩니당!!!